2020

 

2020.05.15 남준

이사를 가게 된다. '살아남아야 한다'

창문에 남긴 글자 '또 보자' ( 남준 LOE )

 

괜한 말을 끄적거리던 중 연필심이 뚝 소리를 내면서 부러졌다.
'살아남아야 한다.' 

그냥 돌아나가려다가 지저분한 창문에 입김을 불고 세 글자를 남겼다.
어떤 인사도 충분치 않고 아무 말을 하지 않아도 전부 전달될 것이다.
또 보자. 약속이라기보다는 바람이었다.

 

 

 

2020.06.25 윤기

4년 전 엄마의 죽음에 대한 기억과 집안 화재에 대한 생각.

열흘 전 학교에서 일어난 시건으로 인한 퇴학 처분 소식.

화재 사건 당시 챙겨왔던 피아노 건반을 창문 밖으로 던진 후 다시는 피아노를 치지 않겠다고 다짐. ( 윤기 LVE )

 

장례식이 끝나고 화재로 엉망이 된 집에 혼자 간 적이 있었다. 
어머니의 방에 들어서자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타버린 피아노가 눈에 들어왔다.
어머니의 손가락이 얼마나 많이 닿았을까 생각했다.
그중 하나를 주머니에 넣고 방을 나섰다.

아무리 많은 시간이 지나도 그 건반이 다시 소리를 내는 일은 없을 것이다. 
나는 다시 피아노를 치지 않을 것이다."

 

 

 

2020.06.25 정국

열흘 전 아지트에서 윤기의 피아노 연주를 듣다가 일어난 사건에 대한 회상.

선생님에게 받은 폭행과 그를 막아선 윤기.

윤기의 퇴학 소식이 듣고 그에 대한 죄책감. ( 정국 O )

 

형의 피아노를 들으면 왠지 울고 싶어 졌다.
눈물이 흐를 것 같아 돌아눕는데 문이 부서질 듯 열리며 피아노 소리가 툭 끊어졌다.
나는 뺨을 맞으며 뒷걸음질 치다 결국 넘어지고 말았다.
고개를 들자 형이 선생님의 어깨를 밀어젖히고 내 앞을 가로막고 서 있었다.
피아노 건반을 눌러보았다. 형이 치던 곡을 흉내 냈다.
형은 정말 퇴학을 당한 걸까.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까.
만약 내가 없었다면 형은 선생님께 대들지 않았을까.
만약 내가 없었다면 형은 아직 여기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을까.

 

 

2020.09.15 호석 

지민이 버스정류장에서 발작을 일으켜 응급실에 실려왔고,

그곳에서 호석은 지민의 어머니를 만남.

지민의 어머니는 호석에게 선을 그었고, 지민은 학교로 돌아오지 않음. ( 호석 L )

 

갑자기 나와 지민의 어머니 사이로 보이지 않는 선이 생겨났다.
그 선은 확실하고 단단했다. 차갑고 견고했다. 나는 결코 넘을 수 없는 선이었다. 
고아원에서 10년 넘게 살았다. 그 정도는 몸으로 시선으로 공기로 알았다. 

 

고개를 들어보니 지민의 침대는 응급실 밖으로 나가고 보이지 않았다.
그날 이후 지민은 학교로 돌아오지 않았다.

 

 

 

2020.09.28 지민

아직 병원에 입원한 상태.

처음으로 거짓말을 한 날.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아요." ( 지민 OVE )

 

그래도 오늘은 특별한 날이긴 했다. 일기를 쓴다면 꼭 적어두어야 할 날.
하지만 나는 일기를 쓰지도 않고 그런 걸 적어두었다가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도 않았다.
오늘 나는 처음으로 거짓말을 했다.
의사의 눈을 바라보면서 침울한 척 말했다.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아요." 

 

 

 

방탄소년단 BU 세계관

 

* 세계관 및 타임라인 정리 포스터로 차후 수정 가능성이 있는 포스팅입니다.

* 내용은 지속적으로 추가됩니다.

 

* 현재까지 공개된 모든 내용 그대로 업로드 예정입니다.

 

 

[노트정보]

노트별로 같은 내용과 상이한 내용 상관관계 확인을 위해

번호가 써있습니다. 

 

LOVE - LOVE YOURSELF 承(승) 'Her' 

YOUR - LOVE YOURSELF 轉(전) 'Tear' 
SELF - LOVE YOURSELF 結(결) 'Answer'

P1234 - MAP OF THE SOUL : PERSONA

S1234 - MAP OF THE SOUL : 7

 

 

▼ 2021년 이후 타임라인

2020/08/13 - [방탄소년단/화양연화 더노트] - 화양연화 더노트 타임라인 2021년 ~

 

화양연화 더노트 타임라인 2021년 ~

방탄소년단 BU 세계관 * 세계관 및 타임라인 정리 포스터로 차후 수정 가능성이 있는 포스팅입니다. * 내용은 지속적으로 추가됩니다. * 현재까지 공개된 모든 내용 그대로 업로드 예정입니다. [��

btsland.tistory.com

▼ 2020년 이전 타임라인

2020/08/07 - [방탄소년단/화양연화 더노트] - 화양연화 더노트 타임라인 2020 이전

 

화양연화 더노트 타임라인 2020 이전

방탄소년단 BU 세계관 * 세계관 및 타임라인 정리 포스터로 차후 수정 가능성이 있는 포스팅입니다. * 내용은 지속적으로 추가됩니다. * 현재까지 공개된 모든 내용 그대로 업로드 예정입니다. [��

btsland.tistory.com